IDF 변환기

Autodesk Inventor에서 IDF(Intermediate Data Format) 보드 파일(IDF 버전 2.0 또는 3.0)을 열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새 조립품 또는 부품 문서로서 열거나 IDF 솔리드 본체를 기존 조립품에 구성요소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IDF 보드 파일 형식을 열 때 가져올 항목을 결정할 수 있도록 보드 구성요소가 요약됩니다. PCB 조립품을 시각적으로 정확히 표현하기 위해 각 구성요소에는 색상이 지정됩니다. 필요한 경우 전체 보드, 다른 외곽선, 전체 구성요소 또는 개별 구성요소의 색상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IDF란 무엇입니까?

IDF는 PCA(Printed Circuit Assembly) 데이터를 PCB(Printed Circuit Board) 배치와 기계 설계 간에 변환하기 위한 표준 데이터 교환 형식입니다. 이 형식의 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드/패널 파일

입력 IDF 파일(.brd, .emn, .bdf 또는 .idb 파일)에는 보드 또는 패널 정의가 들어 있습니다.

라이브러리 파일

보드 특성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라이브러리 파일의 확장자는 .lib, .emp, .ldf 또는 .idl이며 보드 파일과 이름 및 위치가 항상 같아야 합니다.

세 파일 모두 확장자만 다르고 이름이 같습니다. 이름은 입력 IDF 파일의 이름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른 IDF 보드 항목을 지원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조립품 문서로서 가져오면 보드 구성요소는 새 조립품에 포함된 여러 부품으로 변환됩니다. 각 부품 파일에는 하나 이상의 구성요소 복제에 대한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Autodesk Inventor 검색기와 BOM이 IDF 정보와 함께 업데이트됩니다.

부품 문서로서 가져오면 보드 구성요소는 부품 모형을 계층구조로 구성하는 스케치와 돌출로 변환됩니다. 단일 부품으로서 가져오면 파일 관리가 간편해지며 Autodesk Inventor에서 PCB 조립품을 정확히 표시하기 위해 열어야 하는 파일의 수가 줄어듭니다.

Autodesk Inventor IDF 변환기는 많은 표준 IDF 보드 항목을 지원합니다.

외곽선

보드 및 패널, 기타, 라우팅, 배치 외곽선 등이 지원됩니다. 각 외곽선은 통신 보드 쉐이프와 절단부 또는 구성요소 배치를 위한 영역과 같이 각각 고유한 목적으로 사용되며, 검색기에서 부품이나 스케치로 표현됩니다. 외곽선이 여러 개 있으면 각 외곽선에 대해 스케치가 작성됩니다. 추가 스케치를 보려면 부품을 확장합니다.

제한구역

라우팅, Via 및 배치 제한구역이 지원됩니다. 각 제한 구역은 보드에서 특정 항목 유형을 배치할 수 없는 영역을 지정합니다. 제한 구역이 여러 개 있으면 각 제한 구역에 대해 스케치가 작성됩니다. 스케치를 보려면 제한구역 부품을 확장합니다.

그룹 영역

관련 구성요소를 배치할 영역을 지정합니다. 그룹 영역이 보드의 양쪽 면에 있으면 각 측면에 대해 스케치가 작성됩니다.

드릴 구멍

보드 외곽선의 원형 절단부와 달리 드릴 구멍은 보드 외곽선처럼 항상 동일한 스케치에 드릴되고 배치됩니다.

구성요소

커넥터, 스위치, 표시 등의 보드 구성요소는 패키지 이름과 부품 번호와 함께 나열됩니다. 각 구성요소에는 배치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각 구성요소의 패키지 이름과 부품 번호 필드는 IDF 라이브러리 파일에서 구성요소의 정의를 참조하는 데 사용됩니다. 참조 지정자 뒤에 밑줄과 고유한 식별자를 붙이면 각 구성요소 발생의 화면표시 이름이 됩니다.

모든 부품 파일은 기존 보드 정보를 기준으로 자동으로 이름이 지정됩니다. IDF 파일에 정의된 메모는 작성하고 저장할 수는 있지만 볼 수는 없습니다.

IDF 데이터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습니까?

IDF 데이터를 가져오고 나면 다른 Autodesk Inventor 데이터와 마찬가지로 이 데이터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가져온 보드 정보는 도면, 설계 뷰 및 프리젠테이션으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주: IDF는 PCA의 전체 설계 표현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러한 용도로 사용해서도 안 됩니다.

인증되지 않은 IDF 변환기 사이트에서는 IDF 보드 데이터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Autodesk Inventor IDF 변환기가 설치된 시스템과 설치되지 않은 시스템의 유일한 차이점은, 인증되지 않은 사이트에서 새 IDF 구성요소를 가져올 수 없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인증된 사이트와 인증되지 않은 사이트에서는 공통적으로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